본문 바로가기
금융/신한은행 이벤트

[5/30(토) 쏠퀴즈] 수비기록의 하나로 야수가 송구 등을 통해 아웃카운트를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것을 뜻하는 용어는?

by 리뷰버미 2020.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주말이 돌아 왔습니다

오늘도 일하러 가시는 분들은 조금 더 화이팅하시고 휴식을 취하시는 모든 분들은 좋은 시간 보냈으면 합니다

 

5월 30일 토요일 프로야구 중엔 쏠퀴즈 문제는

수비기록의 하나로 야수가 송구 등을 통해 아웃카운트를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것을 뜻하는 용어는?

문제를 풀어보면

낫아웃

홀드

보살

나이스캐치

이렇게 나왔네요 

흰트가 어시스트라고도 한다고 하네요 사실 야구를 모른다면 크게 도움은 안될수도 있는 힌트입니다

낫아웃은 삼진콜은 되었지만 폭투 등으로 인해 포수가 공을 잡지 못했을때 기록되는 거구요 이땐 타자를 직접 태그하거나, 1루로 공을 던져서 아웃을 시켜야 됩니다(타자 기록 상으론 삼진이지만 살아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홀드는 며칠 전에 문제에서도 출제 되어 아시겠죠? 이기는 도중에 중간 계투가 올라와서 역전을 당하지 않을 경우 받을 수 있는 기록입니다

나이스 캐치는 그냥 잘잡은거 말하는거 일껍니다 다이빙 캐치나 불규칙 바운드 등을 잘 잡았을 경우, 따봉을 주는걸로 생각하면 됩니다(이걸 따로 선수 기록으로 남기지는 않을 겁니다.. 아마)

그렇다면.. 

정답은 보살 입니다

외야수가 공을 잡은 이후 주루를 하는 타자에게 송구하여서 아웃을 시킬 경우 보살능력이 뛰어난 외야수다 이런 말을 많이들 합니다 

오늘도 역시나 3포인트를 받았습니다

1000포인트를 받는 분이 있긴 있나 모르겠네욤.. ㅎㅎ

혹시 높은 포인트 받으시는 분들은 몇 포인트를 받으시는지요? 궁금하네요 ㅎ

 

신한포인트는 1포인트부터 현금화를 할 수가 있어요 아니면 신한카드로 물건을 구매할때 할인 받아서 사용도 가능하구요

적은 포인트라도 꼬박꼬박 모으면 조금은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참여방법은 신한 SOL(신한 쏠)앱에서 쏠야구 항목으로 들어가면 할 수 있답니다

쏠픽 잊지 말고 참여하세요

오우 100포인트를 받았네요 요즘은 쏠퀴즈보다 이게 더 짭짤합니다 (사실 이것도 3포인트를 잘 주긴 합니다..)

그럼 오늘은 103포인트네요 ㅎㅎ 어제 합이 13포인트였는데 거진 8배를 더 얻었네요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다른 포스팅도 한번 보고 가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