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간식거리

[편의점/도시락] 사골만두 한 그릇

by 리뷰버미 2021.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살펴볼 제품은 사골만두 한 그릇입니다

티비에서 만두국 먹방이 스쳐진나갔는데 갑자기 엄청 먹고 싶더라구요

마침 편의점을 들렸는데 만두국 도시락이 있길래 한번 구매를 해봤습니다

CJ제일제당에서 출시된 제품이네요

역시 구매는 집 앞 세븐일레븐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뒤편에 조미김이 따로 붙어 있더라구요

잊지말고 꼭 챙겨서 만두국을 만들어보아요

삼광 단일미를 썼다고 하네요

요즘은 편의점 도시락은 농협쌀을 사용했다고 많이 기입되어있는데, 여기는 삼광 단일미를 사용했다고 되어 있네요

가격은 4,500원입니다

도시락 가격으로 쳤을땐 적당한 가격인거 같아요

근처에 만두국 집이 있다면 돈을 더 주고 만두국을 먹겠지만, 주변에 없으니 그냥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조리법이 엄청 귀찮더라구요

일단 사골곰탕으로 만두국에 가장 중요한 액기스가 요렇게 있었습니다

뜯어보니 뼈다귀 감자탕에서 고기 찍어먹는 소스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간장에 절인 양파? 이걸 뭐라고 부르죠? 흠..

아무튼 함께 김치가 있었어요

요거는 따로 분리가 되는 통에 있어서 전자레인지를 돌릴때는 빼고 돌려야됩니다

주 메뉴인 만두국입니다

왕만두 2개와 떡국 소량 + 당면 + 고명 등 약간 푸짐하게 있었어요

액기스를 먼저 부었습니다

아참 여기 이 도시락은 포크숟가락이 있더라구요

국물 먹을때 엄청 불편했습니다..

물을 끓여서 뜨거운 물을 부어 줬어요

윗선까지 부어라는데 선이 딱히 없어요

끝까지 다 부어라는거 같긴한데 그러면 들고 전자레인지로 옮기기가 힘들어질거같아서 적당한 곳에서 멈췄습니다

그 후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를 돌려줬는데 이때부터 정말 귀찮더라구요

컵라면처럼 물만 넣는것도 아니고, 일반 도시락처럼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도 아니고 그 둘을 한꺼번에 하려니 ...

편의점 도시락의 편리성이 사라져버렸네요

뜨거운 물 안 흘리게 조심조심 가져가고 전자레인지 돌리고 다시 꺼낼때도 조심조심 꺼내야 되고..

전자레인지 돌리기전에 김치 반찬은 빼고 뚜껑 안 덮고 돌리면 됩니다

아까 전에 김도 찢어서 올려줬습니다

뒤적뒤적 해보니 만두가 뜯겨져있네요

덕분에 만두 속이 알차다는건 알 수가 있었어요

떡도 은근 많았고 당면도 적당히 있었고 만두국 비주얼은 잘 카피한거 같아요  

뜨거운 물 + 전자레인지로 돌린 도시락이라 엄청 뜨거우니 정말 정말 조심해서 꺼내서 드셔야되구요

맛은 당연히 일반 만둣국 보단 못했지만, 나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물을 꽉 안채워서 그런지 그런지 좀 짰습니다 

먹는데 큰 문제는 없어서 그냥 먹었지만,

짜게 드시지 않는 분들은 물을 꽉 채우던지 사골 액기스를 조금 덜 넣던지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깊은 맛(?)은 안나고 딱 대중적인 편의점 도시락의 맛이였네요

김치는 딱 편의점 김치 그 맛이라서 하나 먹고 안먹었고요, 옆에 양파 이거는 식당에서 먹어 봤을 법한 맛이였어요

전자레인지에 같이 넣고 돌리지마시고 요렇게 따로 빼내서 돌리세용

편의점 도시락 치고 너무 너무 귀찮은 조리법이지만, 다른 편의점 도시락과 비교해서 적당한 가격이기 때문에

추운 겨울 한번 먹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습니다

물론 주변에 만두국 파는 집이 있다면 굳이 안드셔도 될 거 같아요

참고로 저도 두 번은 안 사먹을 거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드실꺼면 포크 수저라서 만둣국을 먹는데 조금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